본문 바로가기
김진표

[ #김진표 남경필 ]김진표 "남경필 후보, 朴대통령 '계륵'으로 만들어"

by 복지국가 대한민국 2014. 5. 16.

김진표 "남경필 후보, 朴대통령 '계륵'으로 만들어"

김진표 새정치민주연합 경기지사 후보가 15일 남경필 새누리당 후보를 향해 "남경필 후보는 대통령을 계륵으로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김진표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표를 얻어야하는 경선대회장에서 '대통령을 지키겠다'고 했다가 며칠 뒤 역풍이 불자 대통령을 비판하고 나섰다"며 이처럼 밝혔다.

이어 그는 "남 후보 덕분에 박근혜 대통령은 비판하기도 그렇고, 감싸기도 애매한 존재가 돼 버렸다"며 "유리하면 대통령을 팔고, 불리하다고 대통령을 공격해서는 안 된다. '호위무사'와 '대통령 저격수' 가운데 하나를 택하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남 후보가 제기한 '세월호 참사 여야 공동책임론'에는 단호한 입장을 내놨다. 김 후보는 " 여당 후보가 '야당 공동책임론'을 주장하는 것은 이상한 일"이라며 "집권 여당 후보는 '무한 책임을 지겠다'고 해야 정상이 아니냐"고 따졌다.

그러면서 야당도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참여정부 시절, 애써 만든 국가재난관리시스템이 이 정부 들어 무용지물이 됐다. 국가안전보장회의(NSC)만이라도 정상적으로 움직였다면 어처구니없는 후진국형 참사는 면했을 것"이라며 "여당의 폭주를 바로잡지 못한 책임을 야당은 마땅히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출처 : http://is.gd/4eZWWF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