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진표

준비된 경제도지사 김진표 의원, 청문회 개최 예정 이라고 하였다..

by 복지국가 대한민국 2014. 2. 16.

준비된 경제도지사를 표방하는 민주당 김진표 의원은 3월 1일 오후 2시30분 아주대학교 종합관에서 ‘응답하라 2014 - 실천이 개혁이다’ 북콘서트를 ‘시민사회의 김진표 청문회’ 형태로 개최할 계획이다.

 

이날 북콘서트 행사는 ‘시민사회의 김진표 청문회’ 형식에 걸맞게 환경, 교육, 복지, 공동체 등 생활정치 현장에서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있는 시민활동가들이 패널로 나서 김진표 의원의 정치 철학과 경기도에 대한 미래비전을 철저히 검증할 예정이다.

이날 북콘서트 행사의 청문위원으로 나설 패널로는 이대수 푸른경기21 기후행동위원장(경기시민사회포럼 전 운영위원장), 구희현 친환경 학교급식 경기도운동본부 상임대표(전교조 전 경기도지부장), 박완기 경실련 경기도협의회 사무처장(사회적경제활성화 경기네트워크 운영위원장), 유홍번 경기마을만들기 네트워트 집행위원(안산YMCA 사무총장), 표창원 경찰대 전 교수 등이 참여하고, 사회는 개그맨 노정열씨가 맡는다.

김진표 의원은 “시민사회로부터 후보로서의 도덕성, 자질, 정책 등에 대해 현미경 검증을 받는다고 생각하니 입시를 앞둔 수험생의 심정”이라며, “1250만 경기도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변화를 이끌어낼 방법에 대해 구체적 정책들을 설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표창원 전 교수는 지난달 21일 김진표 의원 경기도지사 출마선언식에 참석하여, “김진표 의원은 내가 후배 공직자로서 지켜본 가장 청렴하고 깨끗한 사람이고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분”이라며, “민주주의 역사를 선도해온 60년 민주당의 민주 정신을 이어받은 적통”이라고 말한 바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