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스테틱

[ 여드름 ① ] 타는 여름 여드름에 무방비 상태, 압구정 박춘신( 박에스테틱 원장) 이 전하는 여드름 칼럼스마트 여드름 카톡 여드름” 에 관하여 ..

by 복지국가 대한민국 2012. 7. 27.

[ 여드름 칼럼① ] 타는 여름 여드름에 무방비 상태, 압구정 박춘신( 박에스테틱 원장) 이 전하는 여드름 칼럼

”스마트 여드름 카톡 여드름” 에 관하여 ...

“여드름 자국으로 얼룩덜룩 울퉁불퉁 화장이 하나도 안먹어요 ! ” 
10년 전부터 관리 받아온 단골고객인 30세 직장여성의 요즘 피부고민이다.
20대 초반에 여드름이 나고 거칠어진 피부 때문에 (샵에) 다니면서 피부관리를 받고 깨끗해졌었다.

그런데 얼마 전부터 갑자기 예민성 피부로 바뀌면서 울긋불긋 매마르고 거칠어졌다. 보습 관리, 재생관리를 중점적으로 해주었더니 상당히 진정이 되고 깨끗해져서 본인이 만족해했다. 그러나 다시 붉음증과 예민성이 나타났다. 원인을 찾기위해 다시 자세히 상담을했다.

과연 원인이 무었일까? 어째서 악순환이 반복되까?
 
▲ 스마트 여듬름 ① 압구정 피부관리▲ ⓒ 온투데이 ⓒ 박춘신


여드름이 악화되는 요인이 여러가지가 있다. 
압구정역에서 30년동안 피부관리 샵을 운영해오면서 여러 유형의 고개님들을 관리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데 시대에 따라 악화요인과 피부상태도 많이 변했다.


1980년대 초반에는 피부각질세포가 많이 쌓여 피부가 거칠고 탁해져서 문제가 나타났었다.

그 때엔 화장품이 콜드크림과 영양크림이라는 두 종류밖에 없는 시절이었다. 그 후 80년대 중반부터는 피부타입 별 화장품이 다양하게 생산되기 시작했고, 피부관리사들이 피부 분석을 하여 각기 다른 피부 타입에 따라 화장품 성분과 효능에 맞게 처방하여 관리를 했다.


90년대 초부터 enzyme(효소), 레티놀, AHA등 피부필링제가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다. 전문가용과 개인용이 다양하게 공급되면서 피부들이 곱고 매끄러워졌지만 반면에 얇고 예민해지게 되었다.

그 당시엔 여드름피부도 각질제거만 잘해줘도 상당히 효과를 보았다.
 
▲ 카톡 여듬름 ① 압구정 피부관리▲
ⓒ 온투데이 ⓒ 박춘신
 
▲ 예민성 피부 ① 압구정 피부관리▲ 
ⓒ 온투데이 ⓒ 박춘신















하지만 요즘엔 너무 다양한 예민성 여드름이기 때문에 원인을 잘 찾아서 세심한 관리를 해줘야한다.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요인은 상당히 많다.


그 중 가장 큰 원인으로는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 사용과 바쁜 현대인들이 받는 과중한 스트레스다.
화장품을 다시 검토하여 각각 다른 고객들의 피부에 맞는 프로그램을 새롭게 디자인했더니 피부결도 좋아지고 탄력도 탱탱한 얼굴선을 만들어갔다. 
그래서 스트레스에 관해 생활패턴을 상담했다.
 
▲ 압구정 에스테틱 ① 압구정 피부관리▲ ⓒ 온투데이 ⓒ 박춘신


최근 스마트폰 시대의 문화 중에서 예민성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요인은 스마트폰으로 SNS즉 카톡을 하느라고 늦게 자는 것이다. 
사람은 바이오리듬에 의해 잠자는 중에는 쌓인 스트레스도 풀리고 피부도 재생이 되어 건강하고 예뻐지는 것이다. 그래서 늦어도 밤 11시에는 잠자리에 들도록 권유하고 있다. 그런데 잠자리에 늦지 않게 들어가지만 그때부터 SNS를 시작한다. 특히 친구들과 SNS나 카톡을 하다가 12시 1시를 훌쩍 넘기고 늦게 자게 된다. 그래서 요즘 예민성 여드름을 “스마트여드름” , “카톡여드름” 이라고 이름지었더니 고객들이 맞다고 맞장구치며 함께 웃는다.


그래서 퇴근후엔 스마트폰을 끄고 일찍 자는 습관으로 바꾸도록 권유했다. 처음엔 습관이 잘 안되어 많이 힘들어했다.
수면 생활 습관을 바꾼다는 게 식생활을 바꾸는 거 못지않게 어렵다고 하면서도 고객들은 열심히 실천해왔다.









그런데 요즘엔 고객들이 먼저 말을 한다.
“피부가 좋아졌어요. 피부는 거짓말을 안해요.”
“피부만 좋아진 게 아니예요, 아침에 잠에서 꺠어날 때 상쾌하고요, 일하는데 집중력도 생기고 의욕도 생겼어요” 
현재 샵에 오는 여러 명의 고객들이 똑 같은 반응을 보여서 감동을 받을 때가 많아졌다
보람을 느끼면서 이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다시 한번 가지게 된다. 




피부관리는 물론 고객의 몸과 마음 생활패턴까지 건강한 삶을 제공하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공부와 연구를 해야 겠다
‘스마트폰 여드름’,’카톡 여드름’ 예방을 위해 스마트하게 살자


 
▲ ▲ 스마트 여드름 카톡여드름 ① 압구정 피부관리▲ ⓒ 온투데이 ⓒ 박춘신
1983년 YWCA 에서 피부관리라는 공부를 시작했다.
오랜 경험을 통하여 얻어진 노하우로 피로와 스트레스에
시달린 현대인들에게 건강한 아름다움, 행복한 삶을 제공
하기위해 맑고 고운피부,매력있고 날씬한 몸매를
만들어주는게 특기이다.
[ 이 전문가의 자세한 정보 확인은 : 
http://parkchoonsi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