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문재인 "대세 기울자 뒤집기 공작 시도… 진짜 권력교체·정권교체 해달라"

by 복지국가 대한민국 2012. 12. 17.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는 17일 "대세는 이미 기울었다"며 "이명박 정부와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 간 권력 교대를 심판해달라"고 호소하며 최대 표밭인 경기와 인천 6곳을 돌며 막판 세몰이에 집중했다. 문 후보는 이날 대학 개혁안을 발표하며 10여일째 정책 행보도 지속해 박 후보와의 차별화를 강조했다. 안철수 전 후보는 서울과 성남 분당 등에서 문 후보의 빈 자리를 채웠다.

 


문 후보는 이날 인천과 김포ㆍ구리ㆍ용인 등에서 유세를 갖고 "이번 선거는 이명박ㆍ새누리당 정권 5년을 평가하고 심판해야 한다. 같은 새누리당 정권의 박 후보가 되는 것은 권력 교대일 뿐"이라며 "문재인으로 진짜 권력교체, 정권교체를 만들어달라"고 역설했다.

그는 특히 전날 첫 양자 TV토론의 우세를 앞세워 "대세가 이미 우리에게로 기울었다"며 "이를 뒤집기 위해 정부와 새누리당이 두 가지를 날조공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문 후보는 "하나는 국가정보원 직원 선거 개입 사건으로 경찰이 어젯밤 긴급히 수사 결과를 발표했는데 아침에 보니 제대로 수사도 하지 않은 것이었다"고 비판했다.

또 서해 북방한계선(NLL) 관련 남북 정상회담 회의록 의혹 제기에 대해 그는 "제가 그 회의록을 최종 감수하고 정부 보존기록으로 남긴 사람"이라며 "이 정부 손에 그 회의록이 남아 있는데 그 속에 노무현 전 대통령이 NLL을 포기한다거나 하는 언급이 있다면 제가 책임지겠다고 자신 있게 공언할 수 있겠느냐"고 되물었다.

문 후보는 투표율이 77%에 달하면 말춤을 추겠다는 약속을 상기시키며 "지난주 말 광화문 유세에 이어 오늘 (인천ㆍ경기) 유세 열기를 보니 꼼짝없이 말춤을 추게 생겼다"면서 "막걸리도 한 잔 쏘겠다"고 약속을 추가했다. 문 후보는 동인천역 유세에서는 "제 처의 고향이 강화도여서 강화댁으로 불렸다"며 '인천의 사위'임도 내세웠다.

그는 유세에 앞서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서울대를 포함한 10개 국립대 간 대학연합체 구성과 등록금상한제 도입, 정부 책임형 사립대 육성 등 10대 대학 개혁 공약을 내놓고 줄기찬 정책 행보도 이어갔다. 문 후보는 6일부터 직접 나서 반값생활비, 대통령 집무실 광화문 이전과 청와대 개방, 대체복무제 도입 및 군 복무기간 18개월로 단축, 하우스푸어 주택 5만채 매입 등의 정책을 발표해왔다.

한편 안 전 후보는 이날 서울 강북과 성남 분당 등에서 유세를 갖고 문 후보와 역할을 분담하는 쌍끌이 선거운동전략을 이어갔다.

손철기자 runiron@sed.co.kr
인천ㆍ용인=김종성기자 stare@sed.co.kr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