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안철수 후보의 '투표시간연장국민행동' 동참을 적극 환영합니다.

by 복지국가 대한민국 2012. 10. 28.

안철수 후보의 '투표시간연장국민행동' 동참을 적극 환영합니다.

오늘 오전 11시에 안철수 후보 캠프에서 “투표시간연장국민행동”을 출범시키고 단장에 송호창 의원께서 활동하신다고 합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캠프에서는 이를 적극 환영합니다. 저희 문재인 캠프는 지난 10월 3일 투표시간연장 특별본부를 구성하여 ‘투표시간을 9시까지 연장, 투표일을 유급휴일로 지정’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이 문제에 대한 해결 의지를 강하게 드러냈습니다. 

또한 10월 15일부터는 시민캠프 공동대표단의 릴레이 1인 시위를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전국 동시다발 1인 시위, 플래시몹, 촛불 집회 참여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쳐 나갈 것입니다. 

원내에서도 이 현안에 반대하는 새누리당과의 여야합의를 이끌어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후보는 오늘 “투표시간 연장 방안이 새누리당 반대로 이미 한번 무산 됐다. 국민들의 참정권 보장을 위해 투표시간 연장을 강력하게 요구한다”며 이 문제에 대한 박근혜 후보의 입장을 밝힐 것을 촉구했습니다. 

투표시간 연장은 문재인 후보의 뜻이고, 선거대책위원회의 뜻이며, 바로 국민의 뜻입니다. 투표시간 연장은 비용으로 환산할 수 없는 참정권의 문제이며, 민주주의의 문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누리당은 투표시간 연장을 ‘성의’의 문제로 매도하며, 집권여당으로서의 책임을 방기하고 있습니다.



안철수 캠프의 “투표시간연장국민행동” 출범을 다시 한 번 환영하며, 국민적 요구가 높은 중요한 사안인 만큼 양 캠프에서 이 문제에 대한 공동의 논의와 대응이 이루어지길 희망합니다.

2012년 10월 28일 문재인캠프 대변인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