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원식 을지로위원장

[ #새정치민주여합 #우원식 ] 우원식 새정치민주연합 세월호 침몰사고 대책위원장

by 복지국가 대한민국 2014. 4. 25.

우원식 새정치민주연합 세월호 침몰사고 대책위원장 국민의 목소리에 응답해달라.

 

세월호침몰사고 우원식 대책위원장

 

새정치민주연합 여객선 세월호 침몰사고 대책위원장을 맡고 있는 우원식 최고위원은 "사고 발생 직후 위기관리를 자신하다가 사태가 심각하게 돌아가자 청와대가 발뺌하는 나라"라고 일갈하며, "무책임한 3류 정부가 대한민국을 비통에 빠뜨리고 있다"고 비난 수위를 높였다.

우원식 최고위원은 최근 '청와대 국가안보실은 재난 컨트롤타워가 아니다'라는 김장수 국가안보실장의 발언과 관련해 지난해 해양수산부가 작성한 '해양사고 선박위기 관리 매뉴얼'을 제시하면서 "중앙사고수습본부, 그 위에 중앙안전대책본부, 국가안보실 위기관리센터, 그 위에 대통령이 있다"면서 "이 끔찍한 재앙 앞에 자신들의 매뉴얼도 대담히 부정하는 게 지금 정부"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지금이라도 누가 책임자인지, 누가를 통해 이 사태를 질문해야하는지 정해달라"면서 "국가의 의무를 다할 것을 요구하는 국민의 목소리에 응답해달라. 빨리 구조작업을 마무리해달라"고 촉구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및 여객선침몰사고 대책위원장단 연석회의에서 세월호 사고에 대한 정부 책임론을 전면에 내세웠다.

안철수 공동대표는 이날 회의 모두발언에서 "대한민국은 선진국 문턱에 도달한 나라지만 정말로 잘사는 나라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위험을 감수하고 성과만 내는데 집중해 포장만 그럴싸한 나라가 됐다"고 일갈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