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스테틱

홀리스틱개선법-1] 임신성기미 ,등관리 , 다리관리 , 복부관리 [ 홀리스틱미용과학학회] 안남훈 회장 칼럼 훌륭합니다..

by 복지국가 대한민국 2012. 10. 23.

임신성기미
 
안남훈 기사입력 2012/10/17 [16:11]

기미가 발생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다. 

간기능의 부조화에서 나타나기도 하지만 홀몬의 불균형에 해당하는 임신성 기미, 여드름의 후유증이나 관리소홀 등으로 예민해진 상태로 방치되어서 생긴 경우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되며 이렇게 발생된 기미는 자외선에 의해 더욱 확산 된다. 

기미가 발생되면 우선 외적으로 철저한 자외선 차단과 영양공급, 미백관리를 해야 하며 마사지 등을 통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야한다.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여드름과 기미 중 어느 미용변이를 특히 싫어할까? 
대부분의 여성들은 여드름 보다 기미의 발생을 더 두려워 하지 않을까? 이유는 한번 생긴 기미는 관리가 어렵고 재발이 잘 되기 때문이다. 기미관리는 여러 방향으로 고려되어야 한다. 상담시에 기미발생원인과 시기를 물어서 정확한 발생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은 임신에 의한 기미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기로 하자.
여성이 임신을 하면 홀몬의 부조화로 인해 기미가 발생하게 된다. 임신 중에 발생하는 여성홀몬과 황체홀몬의 증가는 임신한 여성의 피부에 색소 변이를 가져오며 출산 후 관리가 소홀하게 되면 기미가 사라지지 않고 자리를 잡게 된다. 또한, 피부의 면역력이나 자외선의 노출 정도에 따라 색이 짙어질 수 있다. 
기미관리도 다른 미용변이와 같이 원인관리가 중요하다. 그 원인을 찾아서 홀리스틱개선법으로 관리해 보자.


등관리

등관리는 등의 척추 양 옆을 따라 천골까지 쓸어내린다. 특히 허리이하에서 천골까지는 여성의 생식기능과 매우 밀접하다. 다시 말해 양 팔의 팔꿈치를 이은 선상의 척추 양옆에서 천골부위까지 세밀하게 풀어준다. 이곳은 임신후의 기미 뿐만 아니라 출산 후 몸매와 건강을 회복하는데 중요한 부위이다. 팔료혈이 있는 천골부위는 여러차례 열이 나도록 마사지 해주어도 좋으며 뜨거운 돌이나 뜸을 이용하여 따뜻하게 해 주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다. 


 

 

 

 

다리관리

- 우선 다리의 뒷면을 마사지 한다. 엎드린 자세에서 둔부에서 대퇴부 뒤쪽 중앙을 지나 오금을 통과하고 비복근에서 다리의 측면을 따라 외측복사뼈와 다섯 번째 발가락으로 마사지 하는데 이 곳은 생식기능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경락이 흐르는 곳이다. 이부분을 잘 관리하면 다리의 곡선을 아름답게 하기도 한다. 


- 다음은 하늘을 보고 누운 자세에서 다리의 안쪽을 마사지 한다. 특히 발바닥에서 안쪽 복사뼈를 따라 쓸어주며 대퇴부 안쪽을 쓸어올린다. 특히 안쪽 복사뼈에서 5촌정도(무릎에서 복사뼈까지 1/2에서 약간 아래쪽)부위를 세밀하게 풀어준다. 풀어줄 때에는 너무 강하게 누르면 다소 불쾌감을 줄 수 있으므로 엄지손가락의 첫째 마디부분을 이용하여 부드럽게 풀어준다. 또한 서혜부의 안쪽을 풀어주는 것도 중요한 관리이다. 복사뼈 주변, 오금과 무릎주변, 발바닥부위를 꼼꼼히 풀어준다. 

  

 

 

 

복부관리

.-복부는 아랫배를 중심으로 풀어준다. 배꼽부위에 손바닥을 대고 찬기운이 올라오는지 측정한다. 다시 손바닥을 아랫배에 대고 손끝을 이용하여 소지측으로 올라오는 서늘한 기운을 측정한다. 출산 시에 수술을 통하여 출산한 경우 복부의 경기(經氣)가 막혀 냉한 기운이 올라오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경우 여러 가지의 미용변이가 나타나게 된다. 

복부관리를 할 때에는 우선 복부에 큰 원을 그리며 풀어준 다음 배꼽을 중심으로 세밀하게 풀어준다. 하복부의 경결부위를 지긋이 누르듯이 압한다. 전상장골극(하늘을 보고 누웠을 때 서혜부주변에 튀어나온 부위)에서 치골을 향하여 서혜부와 나란한 선을 따라 풀어준다. 

 

 

 

 

 

 

 

 

 



 

얼굴관리

-일반적으로 임신성 기미는 피부의 신진대사 둔화로 인해 피부가 칙칙해 보이거나 건조해 지는 경우가 많으나 특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표피가 예민해 지는 경우는 드물다. 기미의 형태는 눈 아래 광대뼈부위에 주로 나타나게 되는데 이때에 볼 부위를 지나치게 강한 자극을 한다면 피부가 예민해 질 수 있다. 광대뼈가 돌출되는 부위를 직접 자극하는 것이 아니라 광대뼈를 중심으로 위 또는 아래를 쓸어준다. 즉 눈머리에서 눈 밑을 따라 눈꼬리 까지 손가락의 지문부위를 이용하여 점을 찍듯이 이동하면서 풀어준 다음 콧망울 옆에서 광대뼈아래를 지나 귀 중앙까지 쓸어주듯이 마사지 한다. 이 부위는 미용에 중요한 경혈이 있는 곳이다. 압의 방향은 아래에서 위쪽을 향하여 압한다. 

임신성 기미는 입주변이 꺼지고 어두워지며 탄력이 없어보이는 증상이 동반 될 수 있으므로 주위깊게 관찰한다. 입술아래에서 입꼬리를 향하여 사선으로 쓸어올리고 입주변에서 튕겨준다. 이 동작은 입주변의 탄력과 색택을 조절하는데에도 효과가 있다. 
 

 

 
 
 
 
 
 

 

▲ 홀리스틱미용과학학회장     ⓒ안남훈


 
 
 
 
 
 
 
 
 
 
 
 
  
이 전문가의 자세한 정보 확인은  =>   http://www.annamhun.com 

홀리스틱미용과학학술원  => http://www.meridianac.co.kr/

 


 

 

 

 2012 신바람나는 중소기업 만들기 운동 -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비영리단체 창업경영포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