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의 온라인 선거 마케팅이 화제다.

by 복지국가 대한민국 2021. 5. 3.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의 온라인 선거 마케팅이 화제다.

[노원구 소비자저널=송우선기자] 29일 현재 우원식 후보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wonshik_on)과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우 후보를 홍보하는 패러디 컨텐츠가 네티즌에게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우원식 국회의원 ⓒ노원구 소비자저널

주요 컨텐츠로는 유명 만화 ‘슬램덩크’를 패러디한 ‘포기를 모르는 당대표, 3점슛 우원식’, 우 후보의 거북목을 겨냥한 ‘개혁의 쌍거북’, 가수 아이유의 3단 고음을 패러디한 ‘정면돌파 3단고음’, 개그맨 최준의 ‘카페사장 오빠’를 패러디한 ‘우며든다’ 시리즈 등 최근의 트렌드인 밈(meme) 컨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네티즌들은 “우원식 캠프, 너무 웃기네”, “(캠프에)센스있는 사람을 잘 쓴다”, “젊은층 니즈를 잘 파악하고 있는 듯”, “대단하다. 마케팅에 흥이 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우 후보 측은 앞서 유튜브 채널 <우원식TV>를 통해 이색 선거 로고송 ‘곰돌이 우와 함께’, ‘을들을 위해’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우원식 캠프 관계자는 “전례없는 비대면 전당대회를 치르며, 보다 트렌디한 온라인 컨텐츠 생산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코로나로 지친 당원과 국민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우원식 후보 인스타그램 계정 : https://www.instagram.com/wonshik_on/
※ 유튜브 <우원식TV> : https://www.youtube.com/user/wonsikw
※ 우 후보 패러디 컨텐츠가 화제인 온라인 커뮤니티(딴지일보 자유게시판) :https://www.ddanzi.com/free/6794980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