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원식 을지로위원장

새정치민주연합 우원식 세월호 침몰사고 대책위원장, 선장·선원 도피과정 등 진상조사 예고

by 복지국가 대한민국 2014. 4. 30.

새정치민주연합 우원식 세월호 침몰사고 대책위원장, 선장·선원 도피과정 등 진상조사 예고

 

새정치민주연합 우원식 최고위원

 

새정치민주연합 우원식 최고위원이 30일 "어제 유가족들은 진상규명을 엄정히 해달라고 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유족들의 명령을 받아 국회에서 철저히 진상 조사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당 여객선침몰사고 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우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및 여객선침몰사고 대책위원장단 연석회의에 참석해 "구조의무가 있는 선장과 선원의 비열한 도피과정과 이들이 무책임했던 이유 등을 살피겠다"고 밝혔다.

우 최고위원은 "침몰 이후 구조활동에 중요했던 1시간 동안 해경 당국과 교신기록, 항적도 등 불투명한 자료 공개와 석연치 않은 행적을 보며 해경의 잘못된 대응으로 참사를 막지 못했다는 부분을 살피겠다"고 말했다.

그는 "원인을 둘러싸고 과적과 선체이상 등 의견이 분분한데 이 점도 철저히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우 최고위원은 "검경이 해경을 수사할 계획이 없다는 봐주기식으로 나오다 뒤늦게 제주와 진도의 관제센터 압수수색에 들어갔는데 수사가 과연 공정하게 진행되는지도 따지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세월호 불법개조와 부실 등 총체적 선박 안전 부재가 어떤 구조적 문제에서 발생됐는지, 그리고 제대로 작동 안 된 정부 차원의 재난 관리 능력의 무능함이 어디에서 기인되는지, 어떤 구조적 결함 갖고 있는지를 총체적으로 살피겠다"고 밝혔다.

출처 : http://m.media.daum.net/m/media/society/newsview/2014043009500799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