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각종 흉터치료 전문병원 [ 여드름흉터, 화상흉터, 튼살흉터] 알려주세요.

by 복지국가 대한민국 2019. 1. 10.

각종 흉터치료 전문병원 [ 여드름흉터, 화상흉터, 튼살흉터] 알려주세요.


누구나 한 두 개쯤은 가지고 있는 흉터. 희미하거나 몸 안쪽에 있는 흉터라면 신경 쓰이지 않지만 얼굴, 팔, 다리 등 노출 부위의 흉터는 심리적 위축감을 가져올 수 있고, 심할 경우 대인기피증까지 불러일으킨다. 20년간 경험을 바탕으로 노원구에서 개원 후 15년동안 무수히 많은 흉터 환자들과 반복된 레이저 시술을 통해 터득한 흉터를 절개하지 않고 강력한 레이저를 기번으로 (김재철원장)은  레이저를 이용한 흉터치료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전문가다.




20년 전만 해도 점 하나를 빼더라도 칼로 도려내거나 강한 화학약물을 사용했지만 레이저와 고주파 등 다양한 피부 전문 장비가 하나 둘 등장하면서 이제 각종 시술에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같은 기기를 사용한다고 똑같은 치료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피부과 의사들이 레이저 기기의 특성을 얼마만큼 잘 알고, 각 병변의 깊이에 따라 강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느냐가 치료 결과를 결정한다. 그런 점에서 노원구 jk성형외과피부과 김재철원장은 탁월한 레이저 스킬로 난치성 흉터로 여겨지던 여드름흉터, 화상흉터, 튼살흉터의 레이저 치료에 새 장을 열고있다.


노원jk성형외과피부과에서는 1990년대 후반 개원을 시작으로 부터 각종 흉터을 전문 레이저장비와 사후 관리 시스템을 도입, 흉터 환자만을 위한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최신 레이저로 패인 여드름 흉터까지 치료


노원구 jk성형외과피부과의 또 하나의 특징은 첨단 장비에 과감한 투자다. 한수이북 의 단일 피부과로는 장비의 퀄리티가 가장 높을 뿐만 아니라 레이저장비업체에서 새 기기가 개발되었을 때 가장 먼저 접촉하는 병원이기도 하다. 김재철원장의 기기에 대한 투자와 다양한 환자, 의료진의 레이저 스킬 3박자가 모두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최신 레이저의 활용은 튼살과 여드름 흉터의 치료법을 한 단계 상승시켰다. 튼살은 색소침착을 남기는 부작용의 우려가 커 치료가 불가능 하다고 여겨져 왔다. 


그러나 피부 깊숙이 자극이 전달되는 레이저를 접목해 튼살 흉터에만 정확하게 작용해 기존의 문제점을 극복한 치료법을 개발했다. 또한 얼굴에 울퉁불퉁 패여 있는 여드름 흉터의 치료는 병변의 크기와 정도에 관계없이 얼굴 전체를 치료해왔다. 그러나 노원구 jk성형외과피부과는 미세 레이저를 활용, 여드름 흉터 부위만을 집중적으로 치료하는 치료법을 도입, 흉터 개선 효과를 5배 이상 높이고 부작용은 줄었다.


나아가 jk성형외과피부과는 타 병원의 문어발식 확장보다는 진료와 연구를 병행하는 전문화, 차별화, 집중화 전략으로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김재철 원장 인터뷰



▶-환자를 치료하면서 보람을 느꼈을 때는?


화상 흉터 치료는 레이저를 한 달에 한 번밖에 사용하지 못하고 레이저 치료 중간중간에 색소치료도 해야 하고 흉터로 튀어나온 피부결도 수정해야하는 등 복잡하고 어렵지만 이러한 환자들을 치료하고 나면 보람을 느낀다.”


▶- 앞으로의 병원 운영계획은?


계속해서 난치성 피부질환의 치료와 연구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눈 밑에 양성종양이 생기는 ‘한관종’이나 혈관 세포가 정상보다 늘어나 피부나 몸 안의 장기에 양성종양이 생기는 ‘혈관종’ 등의 치료에 집중 투자해 흉터치료 전문브랜드로 더욱 발전해 나가도록 하겠다. 수술치료의 범위도 확대해 피부질환 치료 영역을 확장하고자 한다.” 


▶-피부과 의사로써 목표는?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잘 사는 것이 중요한 시대가 됐다. 부작용이 많아 다른 의사들이 치료를 꺼리는 피부질환이나 치료가 힘든 난치성 피부질환을 치료해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의사가 되고 싶다. 생사가 달린 질환을 치료하는 일만큼이나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이상 노원구 jk성형외과피부과 김재철 원장과 인터뷰을 마치겠습니다.



댓글